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20:59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marketing environment요인은
marketing 성과에
직접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미시적 environment과 이보다 큰 사회적 요인으로 구성된
거시적 environment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둘에 대한 戰略적 평가로 marketing 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다
인구관련environment
경제적 environment
법률적 environment
기술적 environment
소비자
유통
기업내부조직
경쟁사
원자재공급업체
marketing 서비스 대행기관
금용,언론,government ,市民단체
거시적 environment
거시적 environment
1. 인구통계적 environment : 소비자 계층의 變化를 의미
1-2. 사회적 environment : 살아가는 방식
ex)여성들의 사회참여 증대로 인한 주거지, 식품, 취사도구 사업의 變化
싱글족의 증가로 인한 가전제품 유형의 變化
도시팽창과 environment악화로 인한 웰빙용품의 증가
사회통념의 變化로 인한 비대중화사업의 성행
2. 경제적 environment : 소비자의 구매력과 소비지출
ex)소득變化와 소비패턴 ? IMF에 할인점의 성장, 소등증가에 따른 내구재 증가
3. 법률적 environment : 법률과 규제의 테두리
ex)방카슈…(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60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이해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순서
마케팅의 이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다. 때문에 성공적인 marketing goal(목표) 의 달성을 위해서 environment變化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Understanding Marketing
marketing environment analysis
marketing environment의 이미
거시적 environment
미시적 environment
2장
Q
marketing environment이란?
marketing environment이란 기업의 marketing goal(목표) 달성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을 말한다. 이는 기업에게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반대로 시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