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진로 교육 improvement』추진 계획 : 전 교과를 통한 진로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2:32
본문
Download : 『중학교 진로 교육 개선』추진 계획 전 교과를 통한 진로 교육 실시.hwp
, 『중학교 진로 교육 개선』추진 계획 : 전 교과를 통한 진로 교육 실시사범교육레포트 ,
Ⅰ. 목적
Ⅱ. 방침
Ⅲ. 연구실제
1. 교과별 characteristic(특성)
1) 도덕
2) 국어
3) 수학
4) 사회
5) 사회(역싸)
6) 과학
7) 음악
8) 미술
9) 가정
10) 기술·산업
11) 영어
2. 진로지도 방향
1) 도덕
2) 국어
3) 수학
4) 사회
5) 사회(역싸)
6) 과학
7) 음악
8) 미술
9) 가정
10) 기술·산업
11) 영어
3. 교과와 관련된 진로 세계
1) 도덕
2) 국어
3) 수학
4) 사회
5) 사회(역싸)
6) 과학
7) 음악
8) 미술
9) 가정
10) 기술·가정
11) 영어
4. 진로교육 탐색
5. 진로교육상의 주의점
Ⅳ. 기대 效果(효과)
국어 교과는 언어 사용 기능을 신장시키고, 국어에 관한 기본이 되는 지식을 가지게 하며 문학의 이해와 감상 능력을 길러 주는 교과이며,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 culture 창조에 이바지하려는 뜻을 세우고, 올바른 민족 의식과 국민 정서를 함양하는 교과로 그 성격을 규정하고, 그 내용은 언어 사용 기능, 언어, 문학의 세 영역으로 구성하였다. 따라서 , 국어 교과는 언어 사용 기능인 표현· 이해 기능의 신장을 통하여 합리적이며 창의적인 사고력을 效果(효과)적으로 길러 줄뿐만 아니라, 인간과 사회와 자연에 대한 이해를 깊고 넓게 하는 능력 및 태도는 물론, 언어 사용과 관련되는 사회적 관습과 태도를 길러 줄 수 있따
언어 영역은 언어에 대한 지식의 적절한 활용으로 국어를 보다 정확하고 效果(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능력과 함께 언어 현상에서 규칙과 원리를 발견하는 탐구 능력을 기르고, 국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여 국어를 소중히 여기며, 민족의 언어인 국어를 발달시키는 데 이바지하겠다는 태도를 길러 줄 수 있따
문학 영역에서는 문학 작품 감상을 통하여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다양한 모습에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게 하며, 풍부한 상상력을 길러 준다. 따라서 본 과제의 목적은 전 교과를 통해 효율적인 진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새 방향을 모색하는데 있다. 따라서 본 과제課題의 목적은 전 교과를 통해 효율적인 진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새 방향을 모색하는데 있다아
Download : 『중학교 진로 교육 개선』추진 계획 전 교과를 통한 진로 교육 실시.hwp( 18 )
현재 중학교 교과 교수·학습 장면에서에서는 진로 교육 관련 분야가 소홀히 취급되고 있다. 또 문학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문학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skip)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중학교 진로 교육 improvement』추진 계획 : 전 교과를 통한 진로 교육 실시
다.현재 중학교 교과 교수·학습 장면에서에서는 진로 교육 관련 분야가 소홀히 취급되고 있다아 학교도 이젠 이런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교과 활동 시간에 학생 개인의 자질과 능력 탐색에 따른 진로에 대한 조언은 물론, 교과의 特性, 그 교과 및 해당 수업 시간의 학습 내용과 관련된 일과 직업의 세계 introduce 등 적극적 수업 전략(strategy)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 학교도 이젠 이런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교과 활동 시간에 학생 개인의 자질과 능력 탐색에 따른 진로에 대한 조언은 물론, 교과의 특성, 그 교과 및 해당 수업 시간의 학습 내용과 관련된 일과 직업의 세계 소개 등 적극적 수업 전략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