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3:27
본문
Download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pptx
_SLIDE_9_
학교폭력 신고상담 전화 117
On-line 사이버 상담 1388
현재 실행 중
학교 폭력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난 후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방식이다.
피해 학생은 전화 혹은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program]) 을 통해 자신의 고민에 대해 상담 하거나 위로를 받는 형태이다.조직,내,왕따와,따돌림,문제를,해야,하는가,경영경제,레포트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_SLIDE_1_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_SLIDE_2_
학교 폭력 實態
_SLIDE_3_
학교 폭력 實態
_SLIDE_4_
학교 폭력 實態
출처 : OECD ilibrary
OECD 국가별 따돌림 가해 및 피해 경험(2009)
_SLIDE_5_
2. 학교 폭력 진단
_SLIDE_6_
다큐 영화 “ 학교 : 부서지는 사람들의 이야기” 예고편
2. 학교 폭력 진단
_SLIDE_7_
3. 학교 폭력 원인(原因)
- 가정환경 : IMF사태, 핵가족화, 공동체중심文化의 해체
- 소수성에 대한 배제의 사회적 분위기
- 획일적 文化나 교육의 분위기 : 동일화에 대한 압박
- 경쟁사회 : 약육강식의 체제가 부르는 서열화
- 심리적 현상 : 애정결핍, 소유욕, 질투, 열등감
- 미디어 게임
- 소통의 부재&단절
- 해결 보다는 문책으로만 행해짐
- 병든 교육의 표출
_SLIDE_8_
따돌림에 대한 교내 조치 메뉴얼
- 학교 봉사
사회 봉사
특별 교육 실시 및 심리치료
출석 정지
강제 전학
가해학생 생활기록부에 기재
-하지만 ‘낙인’이라는 비판이 있음
4. 대안
국내 example(사례) 와 해외 example(사례)
(1)국내 example(사례)
폭력의 강도나 그 빈도수에 따라 위와 같이 처벌의 강도가 심화된다된다. 하지만 최고 수준의 처벌인 강제전학의 경우도 가해 학생에게 ‘또 다른 도피처’가 잇다는 생각을 안겨주기 때문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며 사실상 무용지물이다.
하지만 현재 상담원의 인력이 피해 학생 수에 …(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pptx( 73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순서
설명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경영경제레포트 , 조직 내 왕따와 따돌림 문제를 해야 하는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