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marketing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22:09
본문
Download : 크라이슬러 마케팅분석.ppt
크라이슬러 marketing analysis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크라이슬러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크라이슬러 마케팅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크라이슬러 마케팅분석.ppt( 31 )
크라이슬러,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크라이슬러 marketing analysis
순서
다.
Chrysler의 위대한 역전
목 차
1. Chrysler introduction
2. 70년대 말~90년대 초 Chrysler
3. Iacocca, 그는 누구인가?
4. SWOT analysis(분석)
Chrysler introduction
1925년 설립
미국의 3대 자동차 회사 중 하나
GM, Ford, Chrysler
세계 최초로 간편하고 안전한 전자점화장치 개발
70년 말 90년대 초 경영악화
K-car와 Iacocca
Benz와 합병→ Daimler Chrysler
70년대 말~90년대 초 Chrysler
1.취임 후 위기 상황
1978년 취임 당시~
政府(정부)구제금융 $150억 지원
생산성 향상(저비용, 고품질)을 위해 Dauch 영입
10월 K-car introduction - 생산 문제와 제한된 공급, 가격 책정 문제(비싼 옵션) 으로 판매 저조
prime rate 상증, 이자율 차이를 refund 함.
1980
1981
파산직전의 최악의 경영상황
? -해외사업 확장, 오일쇼크, 자금부족
? -부패한 사원, 노사분규
경영상황 악화
? -지속된 경기침체, 미국시장 내 日本(일본)시장 침투
비용 삭감 계획 실행
the basic K-car single platform 전략(strategy) 실행
추가 $4억 금융 지원
rebate 정책 실행
Ford사와의 합병을 제한, 무산
년도말 K-car로 판매 improvement
1982년과 1983년, 부활?
1982
stock offering(신주) 발행
구제금융 대출금 7년 조기 상환
1983
1986
구조조정, 생산성향상으로 손익분기점 감소
K-car 판매 증가로 위기를 극복
신뢰성, 내구성, 적합성, 완성도 최고
70말~90s초 Chrysler
80s후반과 90s초, 다시 위기 초래
1987
AMC Kenosha 공장 1억 달러 보다 많은 비용에 폐쇄
낙후된 K-car 차제 고집-최고 2500달러 현금 리베이트
Dodge 같은 트럭까지 판매 감소
☞자금…(省略)






크라이슬러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