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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편전쟁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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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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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를 좀더 넓히기 위해 송대의 유가사상에 대한 관심의 확대와 신유학의 탄생을 조금 알아본다면, 송대는 민생을 중시하고 큰 정치를 펼쳤다.

그리하여 송대의 지식인들은 유가의 개체의 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우환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벼슬길에 오르기 전부터 천하를 걱정하였으며 관직에 나가서도 자신들의 뜻을 펼치려고 했고 책임감 또한 강했다.

송대는 국방력의 약화로 인한 이민족과의 끊임없는 충돌은 지식인들의 사회적 책임감과 정치참여의식을 고취시켰다.

우선 이 전쟁의 배경을 살펴보기 위해 청나라에 대해 알아보자면 화이文化(문화)의 공존과 근대china(중국) 탄생의 나라라고 볼 수 있따

歷史적 시각에서 본다면 송대부터 아편전쟁 이전의 청대 중엽까지의 900여 년간은 기본적으로 동질적인 사회라고 볼 수 있는데, 그 이면에는 유교적 지식인인 사대부가 지배층인 사회구조가 송대에 확립되어 청대까지 본질적인 alteration(변화) 없이 이어져 왔다는 인식에 바탕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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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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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歷史]
아편전쟁(1840-42): Report

아편전쟁, 그 발단과 이후의 전개
아편전쟁의 의의는 청나라와 영국 사이에 일어났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는데 2번에 걸쳐 일어났다.

“사대부는 천하가 걱정하기 전에 먼저 걱정하고 천하가 즐거워한 이후에 즐거워해야 한다”라는 범중엄의 말속에 그 뜻이 드러난다고 할 수 있따

송대의 지식인들은 낙관적이며 적극적인 기풍을 대변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따 이러한 송대 지식인들의 정신은 학술사상에 그대로 반영되어 송대의 학풍을 열게 하였다고 볼 수 있따그들은 기존의 文化(문화)업적을 기초로 하였지만,학문연구의 기본정신은 이러한 기초위에서 새로 세우려는 적극성이 있었고 이에 따라 송대 학풍은 유가 사상의 새로운 탄생이라고 할 수 있따

이렇게 확립된 유가사상의 기초는 청대까지 이어져 왔다고 볼 수 있따

다시 본문으로 돌아와 누르하치가 만주족을 통일하고 그의 아들 홍타이지가 세력을 넓히고 있을 당시 명조는 china(중국) 의 이전왕조들과 같이 말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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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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