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기업analysis(분석) ] 애플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0:20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기업분석] 애플 성공요인(2).hwp
매출이 100억 달러 이상이다. 이는 맛보다는 브랜드를 뇌에서 더욱 자극한다는 연구결과에 까지 확장 해석 할 수 있다 곧, 소비자는 맛보다는 브랜드, 시각적 정보를 뇌에서 더 먼저 받아들인다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가능하게 한 책략은 무엇인지 탐구하고자한다.
Download : [경영,경제][기업분석] 애플 성공요인(2).hwp( 71 )
들어가기 전에
세계는 지금 ‘무한경쟁시대’이다. 그러나 1997년 복귀한 스티브 잡스가 ‘It’s a difference’ 라는 디자인 철학을 내걸고 속이 들여다보이는 반투명 플라스틱을 사용한 iMac PC, PowerMac 등 창의적인 디자인 제품들을 만들어 내놓아 이전의 실적부진 상황을 혁신적으로 극복하였다. 소비자들은 여러 제품들 속에서 그들이 원하는 상품을 고르면 되지만, 기업들은 그 수많은 상품들 속에 자신들의 제품이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욕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고군분투해야 하는 것이다. 현재 그들은 미국에서 가장 성장률이 좋고 이익도 많이 나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그만큼 브랜드 파워가 미치는 influence력은 엄청난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아이팟 제품은 시각적으로 소비자가 애플의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省略)
순서
![[경영,경제][기업분석]%20애플%20성공요인(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8%B0%EC%97%85%EB%B6%84%EC%84%9D%5D%20%EC%95%A0%ED%94%8C%20%EC%84%B1%EA%B3%B5%EC%9A%94%EC%9D%B8(2)_hwp_01.gif)
![[경영,경제][기업분석]%20애플%20성공요인(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8%B0%EC%97%85%EB%B6%84%EC%84%9D%5D%20%EC%95%A0%ED%94%8C%20%EC%84%B1%EA%B3%B5%EC%9A%94%EC%9D%B8(2)_hwp_02.gif)
![[경영,경제][기업분석]%20애플%20성공요인(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8%B0%EC%97%85%EB%B6%84%EC%84%9D%5D%20%EC%95%A0%ED%94%8C%20%EC%84%B1%EA%B3%B5%EC%9A%94%EC%9D%B8(2)_hwp_03.gif)
![[경영,경제][기업분석]%20애플%20성공요인(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8%B0%EC%97%85%EB%B6%84%EC%84%9D%5D%20%EC%95%A0%ED%94%8C%20%EC%84%B1%EA%B3%B5%EC%9A%94%EC%9D%B8(2)_hwp_04.gif)
![[경영,경제][기업분석]%20애플%20성공요인(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5B%EA%B8%B0%EC%97%85%EB%B6%84%EC%84%9D%5D%20%EC%95%A0%ED%94%8C%20%EC%84%B1%EA%B3%B5%EC%9A%94%EC%9D%B8(2)_hwp_05.gif)
[경영,경제][기업분석] 애플 성공요인 , [경영,경제][기업분석] 애플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기업 애플 성공요인
[경영,경제][기업analysis(분석) ] 애플 성공요인
설명
경영,경제,기업,애플,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기업analysis(분석) ] 애플 성공요인
레포트/경영경제
다.
애플은 한때 잘 나가던 회사였지만 잇따른 경영실패로 적자를 기록했다.
marketing 책략
(1)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marketing
아이팟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이다. 아이팟이 Made in Apple을 내 새우는 것은 브랜드 파워를 이용한 marketing 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파워의 influence력은 ‘실제로 사람들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를 분명히 느낄 수 있는 것인가.’ 에 대한 實驗(실험)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마시게 하고 두 회사 중 어느 회사 제품인지 맞추는 實驗(실험)을 한 결과 확률 50%의 선택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 하였다고 한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상징적인 아이콘으로 집약하여 한 시대의 `우상`(icon)이 될 만한 선구자로 거듭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