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카콜라사의marketing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01:07
본문
Download : [경영학] 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hwp
Coca-Cola라는 이름을 흐르는 듯한 스펜서체로 표기하였고, C자를 절묘하게 매치한 이 글씨체는 1893년 상표 등록되었다.
코카콜라는 전 세계의 모든 기업과 상품을 통틀어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상품으로 보통 명사화되어 있다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자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오늘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이 상표는 코카콜라의 독특한 상쾌함, 맛, 그리고 정통성을 상징할 분만이 아니라 모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의 바탕이 된다 …(생략(省略))
[경영학] 코카콜라사의marketing 전략(戰略)
[경영학],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 코카콜라사의marketing 전략(戰略)
다. 코카콜라 원형 아이콘은 4가지의 독특한 요소- 둥근 원판,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 색, 조지아 그린색의 코카콜라 콘투어 병, 코카-콜라 스펜서체 로고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가운데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콘투어 병 그리고 스펜서체 로고는 그 자체만으로도 코카콜라를 상징해왔다.
코카콜라 로고는 독특한 글씨체로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마케팅 요소이다.
1) 스펜서체 로고
빨간 바탕에 하얀색 글씨로 쓴 코카콜라의 스펜세체 로고는 프랜크 로빈슨이 코카 나뭇잎과 콜라나무 열매에서 추출해낸 원료를 써서 만들었다고 해서 두 단어를 합성해서 이름을 만들어 내었다.
Download : [경영학] 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hwp( 56 )
![[경영학]%20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D%94%EC%B9%B4%EC%BD%9C%EB%9D%BC%EC%82%AC%EC%9D%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1.gif)
![[경영학]%20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D%94%EC%B9%B4%EC%BD%9C%EB%9D%BC%EC%82%AC%EC%9D%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2.gif)
![[경영학]%20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D%94%EC%B9%B4%EC%BD%9C%EB%9D%BC%EC%82%AC%EC%9D%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3.gif)
![[경영학]%20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D%94%EC%B9%B4%EC%BD%9C%EB%9D%BC%EC%82%AC%EC%9D%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4.gif)
![[경영학]%20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D%94%EC%B9%B4%EC%BD%9C%EB%9D%BC%EC%82%AC%EC%9D%98%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_hwp_05.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학] 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 , [경영학] 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코카콜라사의마케팅전략
순서
1.코카콜라사의 브랜드 strategy
코카콜라의 성공은 특유한 맛에서라기보다는 병의 모양과 로고 등에 의한 광고에서 기인되었다 할 수 있다
코카콜라의 역사(歷史)를 같이한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체, 80년된 코카콜라 콘투어 병, 50년 역사(歷史)의 빨간 원형 아이콘, 1920년대의 `마시자 코카콜라`, `상쾌한 이 순간`이라는 광고문구는 현재에 이르기 까지 거의 변함없이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이렇듯 코카콜라사는 다른 제품과 구별되어 지는 독특한 브랜드 상표를 만듦으로써 사람들에게 좀더 제품을 오래 기억시키고 또한 그것을 오랜 세월 사용함으로써 친숙함을 느끼해 왔다.
(1)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자산인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역사(歷史)의 전통은 물론 동시대의 경험들을 이어주는 연결 고리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