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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조직신학의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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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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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조직신학의 종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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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헤드는 “우주론적인 사건-그의 인간학적 연관 영역들을 포함하여-을 과정으로서 기술한다.
과정은 “반복으로부터 선취로의 종결할 수 없는 이해과정”이다. 즉 그는 모든 사건을 운동으로서 파악하고, 이러한 ... , 현대 조직신학의 종말론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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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헤드는 “우주론적인 사건-그의 인간학적 연관 영역들을 포함하여-을 과정으로서 기술한다.
본질적으로 과거의 사건들은 未來(미래)에 내재되어 있고, 그 역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즉 그는 모든 사건을 운동으로서 파악하고, 이러한 ...
화이트헤드는 “우주론적인 사건-그의 인간학적 연관 영역들을 포함하여-을 과정으로서 기술한다. 그러나 이 문제는 우리가 현재와 未來(미래)의 관계를 규정할 때에 은폐된다 그러나 未來(미래)는 현재의 내용으로 기술될 수 있다 즉 현재는 未來(미래) 속에 요약되어 있다
未來(미래)의 현존은 이러한 현재에 인접해 있는 “과거 사건들의 객관적인 불변성”과는 확연히 구별된다 현존하는 未來(미래)의 인식은 각각의 개별적이고 실재적인 사건 자체가 완결되는 과定義(정이) 숙고를 통해서 해명되어야 한다. 즉 그는 모든 사건을 운동으로서 파악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과거, 현재 그리고 未來(미래)는 그것들의 현재적 중간근거에서 통합된다”고 본다. 이러한 의미에서 未來(미래)는 각각의 현재적 과정에 내재되어 있다 그래서 이러한 과정은 두 국면을 가지는 데, “과거를 돌아보게 되는 결과”를 가지게 되고, 또 다른 국면은 “未來(미래)를 예견하는 Cause ”으로서의 국면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양 국면 사이 즉 과거로부터 나온 결과와 未來(미래)를 위한 예견에는 의식적 통찰의 계기가 놓여 있다 화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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