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n.kr [경영,경제] 음식료업 analysis > bun5 | bun.kr report

[경영,경제] 음식료업 analysis > bun5

본문 바로가기

bun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경제] 음식료업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23:56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음식료업 분석.hwp





[경영,경제] 음식료업 analysis


Download : [경영,경제] 음식료업 분석.hwp( 31 )




설명



경영,경제,음식료업,경영경제,레포트
? 음식료업 analysis(분석)

? 음식료산업의 정의(定義)
사람 또는 동물이 먹을 수 있는 각종 음식료품 및 동물사료관련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함

? 음식료 산업의 분류

? 음식료 산업의 特性

- 내수산업 : 대부분 국내에서 생산 소비되며, 매출액 중 수출비중은 10%미만
그래서 내수경기와 궤를 같이함. 내수경기의 회복은 음식료경기의 회복으로
바로 연결됨.

- 성숙산업 : 1990년 이후 출하 증가율 연평균(average) 5%에 그치는 저성장 국면에 진입. 다만
제품 고급화 影響으로 매출액 성장률은 연평균(average) 5~10%수준.

- 원재료수입비중이 높은 산업 : 국내 원재료(농산물)는 생산량이 적고, 수입 원재료에 비
하여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의 음식료업체는 원재료
를 해외에서 수입함

- 음식료 경기는 판매가격인상율과 판매량증가율에 의해 결정됨

- 환율과 음식료업 주가는 반대로 움직임

- 외부변수의 호조와 기업의 이익과는 6개월정도의 시차가 있음
- 90년대 전반기는 수요기반 확대와 시장 팽창을 통한 top-line성장의 시기, 90년대 후반 기는 기업 내부적으로나 산업 전반에 걸친 구조조정의(定義) 시기로 top-tier와 second tier가 명확하게 구분되면서, top-tier들의 영업레버리지와 차입금감소가 인상적인 bottom line성 장으로 이어졌던 시기, 2000년부터 2004년까지는 저성장국면에 진입, 생산합리화이후 마 진 改善(개선) 도 둔화되면서 discrimination화가 심화된 시기임

- 최종 소비재의 特性상 경쟁비용(마케팅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임


? 음식료 산업의 동향

- 웰빙 트렌드 : 건강을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부합한 건강지향 고가 신제품 출시가 잇
…(skip)



순서
[경영,경제] 음식료업 분석 , [경영,경제] 음식료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음식료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음식료업 analysis

[경영,경제]%20음식료업%20분석_hwp_01.gif [경영,경제]%20음식료업%20분석_hwp_02.gif [경영,경제]%20음식료업%20분석_hwp_03.gif [경영,경제]%20음식료업%20분석_hwp_04.gif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u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u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