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및 마케팅 경영전략분석과 나opinion(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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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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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연예인들에 대한 1차적 경영 관리 형태에서 벗어난 스타와 스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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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및 마케팅 경영전략분석과 나opinion(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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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이러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우리 나라의 IT산업의 고속성장으로 인한 미디어 environment(환경) 의 변화의 영향으로 文化콘텐츠 산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이며 文化콘텐츠 산업의 복합적 영향관계에 있는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시장 확대로 이어지는 구조에 있다아 따라서 엔터테인먼트회사의 경영은 스타marketing 의 자원을 개발하고 기획하고 파생하는 사업이자, 이들의 노동력을 적절히 분배, 투여하여 최대한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획집단으로 인식 되어야 한다.
SM엔터테인먼트 기업analysis(분석)
Ⅰ. 들어가며
1. 기업선정배경
the twenty-first century의 키워드는 지식 정보사회의 핵심이자 최고의 부가가치의 산업으로 급부상한 文化콘텐츠 산업이다. 산업화 과정 속에 생성되고 연예매니지먼트 산업의 중심축을 이루어가는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상의 향후 역할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즉 文化콘텐츠 산업으로 부가가치 산업의 키워드가 중심이동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그 축을 같이하고 있는 것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시장 형성을 위한 필요충분적 요건과 잠재적 가능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스타시스템은 철저한 자본주의의 산물로서 文化상품의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그들이 활용할 대상으로서의 객체인 연예인 혹은 스타, 이 세가지 요소들이 주체적인 생산행위의 결과로 나타난 산물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주도적인 생산주체로 떠오른 『SM Entertainment』 회사를 택하여 기존의 data(자료)와 연구analysis(분석) 결과, 그리고 최신 정보들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advantage과 단점, 사업 전략(strategy)들을 알아보았다. 소위 방송, 음악, 영화, 공연, 영상, 게임, 에니메이션, 캐릭터 등의 文化콘텐츠 산업은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결합으로 산업으로서의 틀을 갖추게 되었으며, 더 나아가 소득의 증가와 여가시간의 증가로 GNP 2만 달러시대를 앞둔 우리로서는 이 산업의 성장이 향후 무한한 가능성의 보고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