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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report) 학생 체벌금지에 따른 찬반논의 및 나의 견해, 해결대안에 대하여 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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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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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는 학생 체벌금지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학생 인권 조례에 대한 주요 내용을 검토하고, 이중 가장 많은 논쟁을 불러오고 있는 체벌금지에 대한 결점 및 한 해결대안을 제시한 것입니다. 학부모 가운데는 모든 형태의 직접 체벌에 반대하는 사람도 있고, ‘사랑의 매로써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따 교육과학기술부는 2011년 초 도구나 신체를 사용하는 직접 체벌은 전면 금지하되 ‘학칙에서 정하는 훈계·훈육 방식의 간접 체벌은 허용하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이 는 학생 체벌금지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학생 인권 조례에 대한 주요 내용을 검토하고, 이중 가장 많은 논쟁을 불러오고 있는 체벌금지에 대한 問題點 및 한 해결방안(方案)을 제시한 것이다. 2xxx년 10월 5일 ‘경기도 학생 인권 조례’가 공포되었다. 또한 체벌은 학업성적이 부진하거나 금지되어 있는 일을 범하였을 때와 같은 경우에, 때리거나 세워두거나 식사를 시키지 않는 등의 신체적 고통을 주는 벌을 가함으로써 격려한다든가 그 비행을 교정하는 방법이라고 하여 이들의 풀이와 定義(정이)는 약간의 표현을 달리할 뿐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는 일맥상통함을 알 수 있따 체벌은 신체에 직접적으로 고통을 주는 직접 체벌 아니라 긴장감, 초조, 불안감을 주는 정신적인 모든 간접 체벌까지 포함한다. 학부모 가운데는 모든 형태의 직접 체벌에 반대하는 사람도 있고, ‘사랑의 매’로써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따 교육과학기술부는 2xxx년 초 도구나 신체를 사용하는 직접 체벌은 전면 금지하되 ‘학칙에서 정하는 훈계·훈육 방식’의 간접 체벌은 허용하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 및 발달을 위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감소시키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행동을 alteration(변화) 시키기 위한 물리적 수단임과 동시에 신체적 고통이나 정신적인 고통, 혹은 심리적 고통을 주는 자극이라고 할 수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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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report) 학생 체벌금지에 따른 찬반논의 및 나의 견해, 해결대안에 대하여 논하세요.
이 자료는 학생 체벌금지에 대한 사회적 이슈와 학생 인권 조례에 대한 주요 내용을 검토하고, 이중 가장 많은 논쟁을 불러오고 있는 체벌금지에 대한 문제점 및 한 해결방안을 제시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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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I. 서론

학생 체벌금지에 대한 논쟁이 아직 진행 중이다.

II. 본론

1. 체벌의 concept(개념)

체벌의 定義(정이)는 몇 가지 있따 훈육의 한 방법으로서 특定義(정이) 행동을 중단하도록 하기 위해 신체적 고통을 가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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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10년 10월 5일 ‘경기도 학생 인권 조례가 공포되었다.

학생 체벌금지에 따른 問題點 및 해결방안(方案)

I. 서론 1
II. 본론 1
1. 체벌의 concept(개념) 1
2. ‘학생 인권 조례’ 주요 내용 2
3. 체벌금지에 대한 이해 2
4. 체벌에 대한 찬반 논쟁 4
(1) 찬성측의 주장 4
(2) 반대측의 주장 4
III. 結論 5
* Reference List 6
I. 서론

학생 체벌금지에 대한 논쟁이 아직 진행 중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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