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교수법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2:14
본문
Download : 영어교수법.hwp
Ⅰ. 서론
이 교수법은 영어의 구조와 문법에 대한 정확한 지식보다는 의사소통을 위한 유창성을 강조하여 의사소통 기능에 역점을 두어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다.
의사소통 교수법의 theory(이론)적 배경과 특징
순서
다. 교사는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참여자가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생들에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상호 의존적으로 학습하도록 유도하며, 학생과 학생 간, 학생과 활동, 과업간의 의사소통과정이 원활하게 진행하도록 편의를 제공해주어야 한다. 이교수법에서는 교사가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여 의사소통 이전 활동과 의사소통 활동으로 구분하여 처음에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구문과 어휘를 이해하도록 하고 유사한 상황을 만들거나 상황을 말해주고 이를 충분히 연습하도록 한다. 다음 단계에서 학생들이 의사소통 기능을 이해하여 적용할 수 있는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고 역할극을 통하여 실제 의사소통 활동을 하게 한다.
의사소통 언어교수법 의사소통 언어 교수법의배경 교수법 언어교수법
< 참 고 문 헌 >
Ⅱ. 이론적 배경
의사소통 언어교수법 의사소통 언어 교수법의배경 교수법 언어교수법 / (언어교수법)
설명
Ⅲ. 특징
Download : 영어교수법.hwp( 13 )
Ⅳ. conclusion(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의사소통 언어교수법 의사소통 언어 교수법의배경 교수법 언어교수법 / (언어교수법)





본론에서는 의사소통 언어교수법의 이론적 배경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