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8:59
본문
Download :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개발.hwp
연구방법으로는 먼저 문헌정보학의 학문적 성격과 위상을 점검하고 우리 나라의 문헌정보학교육의 문제점(問題點)을 지적한 다음, 각국의 사서양성제도, 즉 문헌정보학 교육현실을 살펴보았…(생략(省略))
1.서 론 , 2.문헌정보학의 학문적 규명 , 3.문헌정보학의 교육목적은 전문직사서의 양성에 있다 , 4.각 국의 문헌정보학 교육, 5.정보기술과 도서관업무의 변화 , 6.교과과정 모형개발을 위한 각종 참고자료 수집 및 분석 , 7.전문분야별 사서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 8.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제시 , 9.결론 및 제언 , , , , FileSize : 174K ,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개발사범교육레포트 , 전문분야별 사서양성 정보기술과 도서관업무의변화 각 국의문헌정보학 교육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개발
다.1.서 론 , 2.문헌정보학의 학문적 규명 , 3.문헌정보학의 교육목적은 전문직사서의 양성에 있다 , 4.각 국의 문헌정보학 교육, 5.정보기술과 도서관업무의 變化(변화) , 6.교과과정 모형개발을 위한 각종 참고 수집 및 분석 , 7.전문분야별 사서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program]) , 8.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제시 , 9.結論(결론) 및 제언 , , , , filesize : 174K
Download : 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개발.hwp( 51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전문분야별,사서양성,정보기술과,도서관업무의변화,각,국의문헌정보학,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1.서 론
2.문헌정보학의 학문적 규명
3.문헌정보학의 교육목적은 전문직사서의 양성에 있다
4.각 국의 문헌정보학 교육
5.정보기술과 도서관업무의 變化
6.교과과정 모형개발을 위한 각종 참고data(자료) 수집 및 analysis
7.전문분야별 사서양성을 위한 교육program
8.문헌정보학과 교과과정 모형 제시
9.결론 및 제언
1. 서 론 오늘날 첨단정보기술이 도서관현장에 엄청난 effect력을 행사하고 있고, 학문적으로나 실무적으로나 사서와 직․간접으로 연관이 있는 독서지도사, 기록보존사, 인터넷(Internet)정보검색사 등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점차 증대되고 있을 뿐 아니라 대학 내에서는 부전공, 복수전공을 핵심내용으로 하는 학부제라는 피할 수 없는 대변혁의 회오리가 일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사회과학적인 성격을 강하게 띠고 있는 문헌정보학의 경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나아가 미래지향적인 變化된 교육을 실시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본 연구는 그 동안의 문헌정보학의 학문적 성격과 위상을 규명하고 나아가 교육전반에 마주향하여 재검토한 다음 오늘날의 당면 현실에 적절하게 부응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과과정을 설계하고자 시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