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 속 돌파구 찾지 못하는 china(중국) 영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22:39
본문
Download : 침체 속 돌파구 찾지 못하는 중국영화.hwp
그러나 70년대는 무협영화에서 유가윤리의 관념이 무디어지면서 개인의 명리를 우해 암투를 벌이거나 90년대의 <소오강호>와 <동방불패>에서처럼 흔히 벽사검법이라고…(drop)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침체속돌파구찾지못하는중국영화 , 침체 속 돌파구 찾지 못하는 중국영화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침체속돌파구찾지못하는china(중국) 영화
Download : 침체 속 돌파구 찾지 못하는 중국영화.hwp( 29 )
침체 속 돌파구 찾지 못하는 china(중국) 영화
설명






다. 영화적으로 50~60년까지의 무협영화는 내용상 가정 혹은 사무의 유가운리가 지백적이었다. 예를 들면 아버지가 피살되면 사부가 아버지를 대신하여 무공을 아들에게 전수함으로써 자연스레 복수의 길로 인도한다. 이러한 영화들이 홍콩에서 집중적으로 비판의 도마 위에 오른 시기는 무협영화가 만들어지기 처음 한 20년대 후반부터 30년대 초반까지지만 한편으론 그것을 계기로 무협소설과 무협영화가 사이좋게 발전하게 되는 출발점이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무협영화나 무협소설을 일종의 영화나 소설속의 공간으로 인식하고 있다아 이는 무협에세이란의 무협과 환타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복수는 하늘을 대신하여 도를 행하는 것이고 모든 극적 갈등의 원동력인 셈이다. `이 가공의 세계는 신비한 무림세계, 신천지, 광대한 China대륙에서의 영웅과 미녀의 사랑, 협객과 표사, 화상과 도사, 탕녀와 음부 등등의 비현실적인 신비성에도 불구하고 현실에서의 충돌과 무력감, 혼돈을 무공대결, 복수, 권력쟁탈로 변형시키며 대중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梁守中의 中國武俠古今에서-우리나라라고 크게 다르지 않다. 열강들의 무력다툼으로 탄생한 홍콩이라는 도시와 봉건시대와 자본주의시대의 폐해, 그 속에서의 혼란상은 자연히 무협영화로 수렴되었고 홍콩에서는 50년대 초기에 홍콩으로 이주한 북경어권과 원래의 광동어권의 주도권 쟁탈 속에 점차 대중의 장르로 자리 잡았다. 따라서 봉건적 유대관계가 파괴 되었을때는 지체없이 복수라는 이름으로 합리화되는 폭력으로 치달을 수밖에 없었다.
여진 무협소설과 무협영화는 과도기적 사회현상을 겪은 대중들에게 현실세계의 시공간을 완전히 벗어나 가공의 세계를 무제한적으로 상상하게 해 주는 역할을 했다. 그렇기 때문에 무술보다 예술을 우선시한 송명왕조의 전통을 계승한 식자층에는 멸시의 대상이었고 늘 비판의 대상이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