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기업의마케팅믹스성공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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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0:3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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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한 국가이미지와 제품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선 경쟁력이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제품개발은 인력과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국제 진로연구소에서 하기로 했다.
진로가 많은 국가 중 일본에 진출을 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가 편하다는 長點을 지니고 있다 또 같은 한자文化(culture) 권이고 쌀소비분화권에 속해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도 유리하다. 일본 진출 당시 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이었으므로 그리 좋은 이미지를 가지지 못했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일본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일본에 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한다. 그리고 주류 산업은 기호품으로 전형적인 소비재산업임과 동시에 제품간의 대체성이 매우 큰 산업인 것이 큰 특징이다.
당시 연구소의 제1차 과제課題는 일본인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드는 것이었다. 이 때문에 한국 경제는 세계경제의 동향에 민감한 influence을 받았으며 불황과 호황을 반복 하는 예측 어려운 경제 상황이었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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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제품전략(戰略)
특정 제품의 선호 여부는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와 관계가 깊고, 이러한 인지는 특정 제품이 실제로 생산 또는 공급된 원산지국의 이미지에 의해 큰 influence을 받는다. 일본소주의 정밀한 componentanalysis부터 스타트해 그것과 差別(차별) 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아 나갔다. 이 시기 국산양주 시대가 개막되었다는 것도 진로가 해외진출을 계획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일분의 인구는 한국의 2.8배에 해당하며, 가장 관심사인 소주시장은 매년 성장중이라는 점에서 진로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다.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 1977년 일본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해외진출기업의마케팅믹스성공사례 , 해외진출기업의마케팅믹스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진출기업의마케팅믹스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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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기업의마케팅믹스성공事例(사례)
해외진출 기업의 marketing 믹스 성공사례(instance)
Ⅰ. 진로의 일본진출 전략(戰略) analysis
1970년대 들어와 우리나라 경제는 고도의 성장과 함께 급속한 대외 의존적인 경제구조로 변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