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국내 인쇄광고(신문, 잡지)에서 법적, 윤리적으로 허용되는 허위광고(과장광고)의 事例(사례)를 들고, 그 내용을 說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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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6: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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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국내 인쇄광고(신문, 잡지)에서 법적, 윤리적으로 허용되는 허위광고(과장광고)의 事例(사례)를 들고, 그 내용을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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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허위광고사례, 인쇄광고
[주제] 국내 인쇄광고(신문, 잡지)에서 법적, 윤리적으로 허용되는 허위광고(과장광고)의 사례를 들고, 그 내용을 설명하시오.
1. 事例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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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 事例 TWO
[주제]
국내 인쇄광고(신문, 잡지)에서 법적, 윤리적으로 허용되는 허위광고(과장광고)의 事例(사례)를 들고, 그 내용을 說明(설명) 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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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광고 내용은 ‘최대 50,000㎞까지 엔진오일 교환주기 연장’, ‘냉각수와 오일을 빼고 모래를 부은 상태에서 엔진이 돌아가는 테스트 성공’, ‘엔진오일 한 방울 없이 120㎞/h 이상의 속도로 500㎞이상 주행에 성공’이다. 프로롱코리아(주)(이하 프로롱코리아)는 자신이 판매하는 엔진오일 첨가제 ‘엔진트리트먼트’를 신문, 카탈로그와 홈페이지 등에서 허위광고 했다.
2009년 4월 중순 경 공정거래위원회는 엔진오일 첨가제의 성능을 허위·과장 광고한 프로롱 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연이)에 대해 시정명령을 의결했다. 엔진오일 첨가제는 엔진오일과 혼합해 엔진오일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엔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