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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VG(=K7)마케팅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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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14: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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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K7)마케팅에 관한 고찰 [참고자료] 네이버 지식 기아 홈페이지 경향신문 뉴데일리 [이용대상]
[참고자료(data)] 네이버 지식



●VG 뉴로marketing
●VG 뉴로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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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VG의 PPL marketing
기아는 VG에 어울리는 차명을 찾기 위해 약 15개월동안 해외 유수의 네이밍 컨설팅회사의 자문을 받은 한편 신경과학분야 권위자인 한국과학기술원 정재승 교수(바이오 및 뇌Engineering과)와 함께 차명 검증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숫자 7은 일반적으로 국내외에서 대형차급을 의미하는 숫자로 사용되며, 행운의 숫자로 대중적인 선호도가 높다. 특히 기아와 VG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을 도출하기 위해 국내 및 해외 소비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단어 연상, 시각 추적, 기능성 자기공명영상장치 측정(測定) 등 뇌reaction 추적이라는 과학적 검증방법을 통해 차명 개발을 진행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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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G 티저marketing
기아 홈페이지
[마케팅] VG(=K7)마케팅에 관한 고찰
●VG 광고 marketing
뉴데일리 [이용대상]


●VG의 공격적 marketing

VG(=K7)마케팅에 관한 고찰

다. 또 ‘활동적인, 동적인’ 이란 뜻의 영어 `Kinetic`의 첫 글자이긷 하다.
정재승 교수는 “신차명 개발에 있어 종합적인 뉴로marketing 접근을 시도한 건 국내 기업 중 기아 K7 프로젝트가 처음”이라며 “K7은 實驗(실험)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선호도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순서
VG, K7, VG 마케팅, 신차 마케팅, K7 마케팅, 티저마케팅
차명 K7의 알파벳은 기아(Kia), 대한민국(Korea)의 대표 글자일 뿐 아니라 ‘강함, 지배, 통치’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Kratos`의 첫 글자다. 그는 이어 “소비자의 직관적 선택까지 分析(분석)해 브랜드 개발에 반영하는 건 기아를 필두로 앞으로 다른 기업들에게도 크게 활성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디자인에 이어 차명에도 기아차 정체성을 반영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한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이 차명을 차 후면부뿐만 아니라 휠캡 부분에도 적용, K7만의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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