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마케팅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2:39본문
Download : 신한은행 마케팅 분석.hwp
순서
신한은행 마케팅 analysis(분석)






신한은행,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신한은행 마케팅 analysis(분석)
신한은행 마케팅 분석 , 신한은행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신한은행 마케팅
Download : 신한은행 마케팅 분석.hwp( 31 )
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
THE Bank, 신한
목 차
1. 기업intro
- 기업선정이 이유
- 연혁
- 기업 현재상황
2. environment(환경) 분석
- 내부 environment(환경) 분석
- 외부 environment(환경) 분석
- SWOT 분석
3. 기업수준의 전략(strategy)
- 기업사명
4. 사업부 수준의 전략(strategy)
- STP 분석
5. marketing 전략(strategy)
- 7P
6. 結論
7. 출처
1. 기업intro
① 기업 선정 이유
어떤 금융기관을 선정할 것인가에 대하여 여러 가지 意見을 주고받다가 신한은행 이야기가 나왔다. 신한은행의 탄탄한 금융구조를 기반으로 한 눈부신 성장이 짧은 기간 내에 가능했던 것은 efficacy적인 프로모션 활동의 결과로 볼 수 있으며, 고객 중심의 차별화 전략(strategy)을 필요로 하는 현 금융 marketing 의 성공적인 instance(사례)라고 할 수 있었다.
② 기업 연혁
조흥은행
1897. 02 한성은행 창립
1943. 10 동일은행을 합병, 조흥은행으로 행명변경
1956. 03 상장주식 1 호로 상장
1990. 07 무인자동화 코너 설치
1997. 02 창립100 주년
1999. 05 충북은행과 합병
1999. 09 강원은행과 합병
2004. 07 거래소 상장폐지 신한은행
1982. 7 신한은행 출범
1989. 11 주식상장
1998. 06 동화은행 인…(생략(省略))
다. 여러 은행을 조사하던 중, 신한 은행의 역사(歷史)가 고작 20여년 남짓한 금융 업계의 후발주자라는 불리한 조건에서도 100년 이상의 역사(歷史)를 가진 조흥은행(1897년 한성은행으로 설립)을 인수/합병하게 되었다는 것에서 새로운 호기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보다 구체적이고 전략(strategy)적인 신한은행의 marketing instance(사례)를 분석하고, 과연 어떤 원동력이 역사(歷史)도 짧은 신한은행이 조흥은행을 인수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현재 세계 60위권에 해당하는 거대 은행인 국민은행에 뒤이어 금융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는지에 관해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