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비스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7:36
본문
Download : [A+] 서비스에 대하여.hw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A+] 서비스에 대하여.hwp( 51 )
,경영경제,레포트
[우수자료]서비스에대하여 , [A+] 서비스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순서
서비스에대하여
[A+] 서비스에 대하여
★ 규제완화와 사업방식의 급속한 alteration(변화)
政府의 규제완화로 인해 사업수행방식이 급속히 alteration(변화) 된 산업이나 전문 서비스업체는 서비스마케팅이란 관념을 필요로 하고 있따 예컨대 규제완화로 인해 flight(항공)산업의 구조가 alteration(변화) 함에 따라 보다 세련되고 고객중심적이며 경쟁에 민감할 수 있는 마케팅의 necessity need이 대두되고 있따 또 전문서비스의 제공자 (치과의사, 변호사, 의사, 회계사 등)의 사업수행에서도 제한된 범위이지만 최소한의 광고가 허용되고,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서비스에 걸맞는 새로운 관념과 접근법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 서비스마케팅은 재화마케팅과 다르다
위에서 살펴본 여러 요인으로 인해 제조업 특히 소비재 회사에는 해당되지 않는 해결해야할문제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따 예컨대 核心(핵심)제공물이 종업원들에 의해 수행하는 행위 일 때 어떻게 하면 일관성있는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가? 포장소비재에서의 마케팅경험이 서비스업을 마케팅하고 경영…(skip)
[우수자료]
다. 즉 전통적으로 전문서비스제공자들은 마케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싫어하는 경향이 있지만 오늘날은 고객을 보다 잘 이해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쟁자에 대한 자신의 위상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마케팅의 necessity need을 더욱 느끼고 있따 특히 의료업에서 과거의 운영중심적이던 산업들이 고객에 귀를 기울임에 따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와 접근법의 necessity need을 가지게 되었다.